공지사항
실시간Q&A
캠프현지소식
프리뷰투어
  • 미국동부
    PM 19:03:21
    미국서부
    PM 16:03:21
    캐나다
    PM 16:03:21
    영국
    AM 00:03:21
    뉴질랜드
    AM 11:03:21
    호주
    AM 09:03:21
    필리핀
    AM 07:03:21
    사이판
    AM 09:03:21
공지사항
제목 2021년 새학기 시작, Covid-19로 인한 비대면, 보다 효과적인 영어 공부 방법은
작성자 mbcadmin 작성일 2021.03.02 조회 159

금일부터 전국 모든 학교의 새학기가 시작 되었다. 코로나19에 노출되어 살아가는 우리의 생활 곳곳에서는 여전히 '비대면'이 일상화 되고 있다. 이는 영어공부 또한 마찬가지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만큼, 이제는 오프라인 수업 보다 온라인 매체를 통한 수업이 점차 큰 비중을 차지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초등온라인영어, 어린이화상영어를 비롯한 중고생들을 위한 주니어화상영어까지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이다.


집에서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화상영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기존의 많은 오프라인 영어교육 업체들이 온라인 영어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오프라인 영어교육업체인 영어학원이 온라인 영어교육으로 바뀐 경우에는 화상영어를 전문으로 하는 곳과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먼저 영어학원의 온라인 교육은 한국인 선생님과 함께 문법, 단어, 읽기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반면 어린이화상영어는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을 한다. 리스닝과 스피킹에 중점을 둔 영어교육이 이뤄질 수 있다. 


특히 1:1로 진행되는 온라인 영어 교육은 학생들이 새로 배운 단어를 직접 입으로 사용함으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영어교육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단어를 쓰면서 암기하는 방식을 취하지만, 이는 단어를 직접 입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며칠이 지나 잊기 쉽다. 반면 1:1로 진행되는 온라인 영어는 직접 입으로 단어를 사용함으로 오래 기억하고 단어를 확실하게 기억하게 된다. 


중고생들을 위한 주니어화상영어는 문법 또한 단순 암기식으로 가르치지 않고, 학생드로가 스피킹을 통해 문법을 함께 교육하고 있다. 영어학원은 문법을 철저하게 가르친다는 장점이 있지만 스피킹이 되지 않아 이를 적용해보지 못함으로 쉽게 잊어버리는 단점이 있다. 반면 원어민과 1:1로 진행되는 온라인 화상 영어는 문법과 스피킹, 리스닝을 전부 공부하기 때문에 올바른 표현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문법 또한 단순히 암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피킹을 통해 직접 적용해 봄으로써 훨씬더 오래 기억에 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문가들은 초등학생들의 경우 리스닝, 스피킹 위주의 수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입을 모은다. 어릴 때 리스닝, 스피킹을 배울수록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또한 문법과 독해의 경우 중, 고등학교에서 입시를 위한 공부를 충분히 해둘 수 있다. 


그렇다면 온라인을 통한 영어 공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좋은 것은 없다. 100번 듣는 것보다 한번 보는 것이 더 좋다는 말이 있듯이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어린이화상영어, 초등화상영어, 그리고 주니어화상영어를 직접 경험하는 것이 도움 된다.


현재 온라인 영어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MBC해외온라인스쿨'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수업을 최대 3회까지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단순히 체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3회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보다 정확한 레벨과 학습 성향을 파악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맞춤식 해외 온라인 영어 공부로, 보다 효과적인 영어교육이 가능하다.


더불어 ‘주말마다 떠나는 해외유학’ 이라는 이름으로 토요일 오전 및 오후에 해외현지와 LIVE로 진행되는 영어심화 + Social Study 온라인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미국, 캐나다, 영국, 필리핀 등 해외 각 지역의 학교 정교사 선생님들과 만나 주제별 영어 학습과 현지 문화와 사회에 대해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는 가운데 학생들은 코로나 19시대 속에서 변함없이 꾸준한 영어실력 지킴이를 만날 수 있게 될 것이다. 현재는 3월에 새롭게 진행될 주말스쿨 학생들을 모집중이다.


 




출처 : 충청일보(http://www.ccdailynews.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