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실시간Q&A
캠프현지소식
프리뷰투어
포토갤러리
  • 미국동부
    PM 17:44:04
    미국서부
    PM 14:44:04
    캐나다
    PM 14:44:04
    영국
    PM 22:44:04
    뉴질랜드
    AM 09:44:04
    호주
    AM 07:44:04
    필리핀
    AM 05:44:04
    사이판
    AM 07:44:04
>게시판 > 프리뷰 투어
제목 [유럽 인문학 Preview Tour] 유럽 인문학 탐구 투어 캠프
작성자 mbcadmin 작성일 2019.04.05 조회 1953


[ 2019여름 - 유럽 인문학 탐구 투어 캠프 ]



여행 캠프, 유럽 탐방 편


"출국 전 생생한 현지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는

MBC연합캠프의 Preview Tour"를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이번 Preview Tour(프리뷰 투어)를 통해 소개해드릴 캠프는 유럽 투어 캠프입니다. 2주간 여행을 하며 총 4개국(프랑스, 독일, 체코, 오스트리아)를 방문하는 이번 여행은 청소년 인문학 여행이라는 테마로 단순 여행을 넘어서 국가별 설정된 인물에 따라 새로운 시각으로 세계를 바라볼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유명한 장소를 방문하면서 보내기에도 아름다운 유럽 국가들이지만, “캠프”라는 이름 하에 운영되는 이번 일정은 단순 관광지를 둘러보며 사진을 찍는 것이라고만은 볼 수 없습니다. 가장 많은 고민과 미래에 대한 끊임없는 생각을 하는 우리 10대 청소년 학생들에게 보다 넓고 다양한 장면들을 선사할 수 있는 이번 여행은 짧은 기간 동안 “refresh”가 될 수 있는 시간과 더불어 나를 한번 더 돌아보고 바라보는 시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과 함께 유럽 투어 캠프가 어떤 일정을 가지게 될지 글과 사진으로 그 여행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 예술과 즐거움의 낭만이 가득한 그 곳 




유럽 투어캠프의 프랑스 일정에서 가질 대표적인 키워드는 “예술”과 “환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랑스의 랜드마크인 에펠탑의 아름다운 건축물부터 시작하여, 천재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예술적인 요소와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이 가득한 환상의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일정이 그 특징입니다. 




세계 3대 박물관으로도 꼽히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캠프를 참가하는 우리 학생들은 예술계의 두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미켈란젤로의 걸작을 직접 확인하며 천재들의 시대, 르네상스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투어 캠프를 참가하는 학생들은 시대와 인물 그리고 국가적인 요소까지 연계되어 작품을 이해할 수 있으며,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내용들도 하나하나 설명을 들으며 모든 순간들을 기억하게 됩니다.



프랑스의 예술적인 요소를 감상할 수 있는 또 다른 장소, 몽마르트 공원입니다. 공원에서 보이는 사크레쾨르 성당은 새하얀 트래버틴 대리석으로 지은 건축물로 파리에서 가장 높은 몽마르트 언덕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83미터 높이의 돔에서는 남쪽으로 약 30킬로미터 전방에 이르는 에펠탑을 포함 한 멋진 파리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작품과도 같은 공간입니다.



프랑스에서 또 다른 정의의 “예술”을 몸소 즐길 수 있는 대표 투어지, 디즈니랜드에서는 하루 전 일정을 보내게 됩니다. 화려한 퍼레이드로 눈은 즐겁게, 다양한 놀이기구로 환상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MBC연합캠프 학생들만을 위한 특별한 일정입니다. 여기까지만 둘러보아도 다양한 명소들을 관광하며 즐거움을 얻는 동시에 예술에 관한 지식도 얻어가는 유익한 캠프가 될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그들을 사랑한 아름다운 나라, Germany



프랑스 파리를 떠나 두번째로 방문한 이 곳은 문학의 나라, 독일입니다. 숨이 멎을 것 같은 웅장함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세계 문화유산인 쾰른의 대성당이 우리 MBC연합캠프 학생들을 맞이합니다. 




쾰른에 이어 프랑크 프루트에 도착한 우리 학생들, 라인강을 따라 뢰머 광장을 쭉 지나오면 괴테 생가를 볼 수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출신의 괴테는 독일 문학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린 위대한 작가로서 독일인들이 가장 사랑하며, 자랑하는 문학가 입니다. 책읽기를 좋아하는 친구라면 정말 좋아할만한 일정이 되겠죠!

그가 나고 자란 생가를 방문하면 멋진 조각, 책, 해부 대상물, 그림, 아름다운 장신구 등등이 즐비하고 있는데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많은 소장품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집이 아주 크게 느껴져 학생들이 흥미롭게 그의 시대를 엿 볼 수 있는데요. 

괴테의 일생을 듣고, 간접 경험하며 그의 시각과 그를 사랑하는 독일 시민들의 시각으로 새로운 독일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신선한 기회가 됩니다.



유럽의 심장 프라하에서 접근하는 역사와 종교사, Czech!




까를교에서 바라 본 체코 프라하성은 정말 중세시대를 온 것만 같은 느낌이 물씬 들게 합니다. 성의 주변까지 전체를 보려면 한나절을 꼬박 둘러보아도 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볼거리가 풍성해서 우리 학생들이 진짜 유럽에 온 것 같다고 실감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프라하 성을 따라 쭉 가다 보면 프라하 구시가의 중심에 위치한 프라하 구시가 광장이 있는데 11세기 무렵, 교역을 기반으로 형성된 역사가 오래된 지역인만큼 광장을 둘러싼 아름다운 건축물들에서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등 시대별 건축 양식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눈을 한시도 뗄 수 없게 합니다.


 

다른 광장 한쪽 편에는 프라하의 만남의 광장이라 할 수 있는 얀 후스 동상이 보입니다. 15세기 종교개혁의 기틀을 마련한 신학자로서, 종교 개혁자이자 민족 운동의 지도자로서 체코의 종교와 역사의 중심인 역사적 인물입니다.

역사적 인물과 그 사건 그리고, 스토리로 해석하는 국가는 우리 학생들에게 또 다른 모습을 선사합니다. 그 나라의 현 문화와 시민들의 가치관을 과거와 연결 지어 해석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국가별 인물을 통해 듣는 그 나라의 모습은 학생들에게도 새로운 관점을 선사하고 새로운 생각과 시야의 넓힐 수 있는 하나의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천재 음악가의 작품이 녹아있는 동화 같은 곳, Austria!



그가 누군지는 몰라도 그의 음악을 한번도 안 들어 본 사람이 있을까요. ‘이 아름다운 곡들을 만들어낸 예술가는 도대체 어떤 사람이었을까?’ ‘그의 나라는 도대체 어떤 곳일까?’ 궁금증을 갖은 채 모차르트의 나라, 오스트리아 여행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그의 음악은 길 위에서 만들어졌습니다. 35년을 산 모차르트의 연보만 보아도 거의 매년 연주와 작곡 여행을 떠났다고 할 수 있는데요. 

모차르트의 음악을 한마디로 감히 표현한다면 ‘사랑’이라고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그 사랑은 인간의 육체를 음률로 만들어 귀로 듣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온몸으로 듣게 한다지요? 피아노 소품부터 실내악, 협주곡, 교향곡,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서양음악의 모든 장르를 통틀어, 각 분야의 전문가마저도 감탄시키는 그의 음악적 경지는 말로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정말 모차르트만큼 탁월한 천재성을 가진 사람은 있을까?’ 우리 학생들과 모차르트의 생가를 방문 해 그의 음악과 생애를 통해 천재성이 어떻게 발휘 됐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더불어 그의 천재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모차르트 공연 감상의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눈과 귀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Music”여행으로 자리매김합니다.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라 합니다. 교과서로만 보던, 영상으로만 보던 그 곳들을 직접 눈으로 체험하며 만져보고, 들어보고, 확인하며 국가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그들의 삶을 각 테마에 맞게 접근하며 해석하는 일정입니다.

여행의 컨텐츠와 더불어 가장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아름다운 곳에서 건강한 음식을 함께 하며 무엇보다 안전하게 소중함만을 가득 담아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유럽 인문학 프리뷰투어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유럽 인문학 투어 여름 캠프 파이팅!

이전 목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