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실시간Q&A
캠프현지소식
프리뷰투어
포토갤러리
  • 미국동부
    AM 09:32:11
    미국서부
    AM 06:32:11
    캐나다
    AM 06:32:11
    영국
    PM 14:32:11
    뉴질랜드
    AM 01:32:11
    호주
    PM 23:32:11
    필리핀
    PM 21:32:11
    사이판
    PM 23:32:11
공지사항
제목 [뉴스] 뉴질랜드 해외 영어캠프' 2차 모집···따듯한 도시에서 친구들과 학교생활
작성자 mbcadmin   작성일 2020.01.08 조회 270





어느덧 겨울방학이 시작되고 방학을 더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 학생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MBC 연합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중 신청자가 증가하는 곳은 뉴질랜드 영어캠프로 따듯한 날씨에서 공립학교 정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인기가 있는 이유이다.


뉴질랜드는 영국식 교육제도를 바탕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나라이다. 역대 노벨상 수상자 배출뿐 아니라, 국제 수학능력 평가 대회에서도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특히 국민 독서량과 관심도가 세계 2~3위에 마크될 정도로 독서가 생활화되어 있어 교육의 기초를 독서로 생각한다.


이번 뉴질랜드 영어캠프가 진행되는 도시는 뉴질랜드 최대 도시인 오클랜드이다. 오클랜드는 세계 대학 랭킹 68위의 오클랜드 대학뿐만 아니라 명문 사립, 공립학교들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곳이다. 또한, 쾌적한 기후를 자랑하며 각종 레저활동과 예술 활동이 발달한 곳이기도 하다.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이 공부할 학교는 오클랜드 알바니에 위치한 Albany Junior High School이다. Albany Junior High School은 백인 위주의 지역에 위치해 대부분이 유로피언 백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뉴질랜드 최고의 시설을 운영 중이다. 학교에 한국인 상담교사가 있어 문제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은 Albany Junior High School에서 정규 수업과 ESOL 수업을 함께 들을 예정이다. 정규 수업이란 현지 학생들이 듣는 초·중·고등학교 수업을 말하며, 학생들이 영어로 English, Math , Science, Social Study 등의 정규 과목을 배우게 된다. ESOL 수업은 English for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줄임말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한 영어 수업이다.

 

학교에서의 수업을 마치고 나면, 방과 후 수업이 2시간 동안 준비되어 있다. 방과후 수업으로는 주 1회의 Listening 강화 수업과 Essay Writing, Voca 학습, 수학 자기주도 학습 등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캠프 측은 전했다.

 

매주 토요일에는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갈 주말 문화 탐방을 떠난다. 뉴질랜드 최대 규모의 Auckland Zoo,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Parakai Springs Hotpool, 오클랜드의 테마파크인 Rainbow’s End 등을 관광하고, 일요일에는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모두 홈스테이에서 지내게 된다. 학생들이 지내는 홈스테이 가정은 뉴질랜드 경찰청의 신원 조회 결과와 여러 차례의 방문 인터뷰, 서류 심사 등으로 선별된 안전하고 훌륭한 곳이다. 또래 동성 친구와 2인 1가정으로 지내게 되며, 지내는 동안 서양식 식사 위주의 3식과 간식 등이 제공된다고 캠프 측은 밝혔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1월말~2월초 출국 프로그램으로 미국 서부 LA 해외영어캠프, 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 뉴질랜드 오클랜드 해외영어캠프, 필리핀 알라방 힐스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https://www.youthdaily.co.kr/news/article.html?no=26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