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실시간Q&A
캠프현지소식
프리뷰투어
포토갤러리
  • 미국동부
    PM 22:42:51
    미국서부
    PM 19:42:51
    캐나다
    PM 19:42:51
    영국
    AM 03:42:51
    뉴질랜드
    PM 14:42:51
    호주
    PM 12:42:51
    필리핀
    AM 10:42:51
    사이판
    PM 12:42:51
>게시판 > 캠프 현지소식
공지사항
제목 [뉴스] MBC연합캠프, 안심 영어유학 일번지 '캐나다 밴쿠버 해외영어캠프' 운영
작성자 mbcadmin   작성일 2019.07.03 조회 132



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 캐나다. 그 중에서도 살기 좋은 도시 밴쿠버에서의 해외영어캠프가 단연 인기다.

 

특히, MBC연합캠프에서 진행하는 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는 선진국형 교육 시스템의 명문 사립 학교에서 이뤄짐과 동시에 34일 미국 시애틀 투어, 캐나다 문화를 가까이서 체험하는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기리에 모집 중이다.

 

문화의 중심지이자 관광의 메카로 불리는 밴쿠버는 아름다운 자연과 세련된 도시가 완벽하게 어울러진 매력적인 곳이다. 코스트 산맥, 넓은 바다와 평원, 해변 등에서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고 호텔과 쇼핑센터까지 고루 갖춘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다.

 

MBC연합캠프 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참가 학생들이 공부하게 될 Lions Gate Christian Academy는 수준 높은 명문사립 크리스천 스쿨이다. 15명의 소규모 학급으로 구성돼 학생 개개인에 대한 세심하고 집중적인 지도가 가능하다.

 

김진철 MBC연합캠프 수석매니저는 "캠프 참가 학생들은 국제학생들을 위한 ESL수업, Fun Class, 방과후 수업을 듣게 된다", "우선,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한 ESL 수업으로 캠프 참가 학생들은 캐나다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영역별 영어를 익히게 된다. ESL 수업에서 배운 영어를 활용해 홈스테이 가정에서 실전영어를 배우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캐나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Fun Class는 이론적 영어 공부가 아닌 Art &; Craft, Sports, Music 등 주도적인 수업 참여를 독려한다. 직접 체험학습을 통해 사고력, 상상력, 사회성을 길러준다. 즐거운 액티비티를 통한 실전 영어와 ESL 수업을 통한 아카데믹 영어학습까지 가능한 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는 단기간에 영어실력 향상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고 덧붙였다.

 

ESL수업과 Ultimate Fun Class가 끝난 후, 학생들은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한 방과후 수업에 참여한다. 영어 심화 프로그램으로 Essay WritingVocabulary Test가 진행되며, 캠프 동안 수학에 대한 감을 잃지 않도록 한국에서 준비해 온 수학 교재를 풀고, 질문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총 2회에 걸친 레벨테스트를 통해 캠프기간 내 학생들이 얼마나 영어 실력이 향상되었는지를 측정해 볼 수 있다.

 

또한, 방과후 학습은 추가적인 학습 뿐 아니라 학생들의 캠프 적응, 고민, 그리고 전반적인 관리를 함께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의 학습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주말 문화 탐방 시간도 준비돼 있다. 캐나다 최고의 대학교인 The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Stanley Park, 국제 회의장인 Canada Place, 캐나다의 정취를 경험하는 Granville Island 등 캐나다의 주요 명소를 탐방한다. 각 탐방이 끝난 후에는 MBC연합캠프에서 제작한 MBC Camp Journal은 알찬 방학을 보낸 결과물이 된다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34일간의 미국 시애틀 탐방 또한 준비되어 있다. 세계적인 IT 기업이 있는 첨단 도시이자 세계 최대 항공 우주산업으로 알려져 있는 시애틀에서의 탐방은 스타벅스 1호점, 스페이스 니들, 워싱턴 대학, 항공우주 박물관 등을 방문한다. 특히 보잉사 항공 박물관과 워싱턴 대학교 탐방은 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동기부여가 된다.

 

김 수석매니저는 "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참가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엄격한 절차를 통해 선발된 홈스테이에서 지내게 된다", "서류심사와, 경찰청 범죄 경력 조회, 방문을 통한 심층 인터뷰를 통해 선발된 홈스테이에서의 생활은 학생들이 생활영어를 익히고 캐나다 문화를 가까이서 느끼는 소중한 경험이 된다"고 전했다.

 

밴쿠버 영어캠프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버지니아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캐나다 캘거리 영어캠프, 뉴질랜드 오클랜드 영어캠프,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단기 2주 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를 운영 중이다.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17개 여름 시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