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실시간Q&A
캠프현지소식
프리뷰투어
포토갤러리
  • 미국동부
    PM 12:15:32
    미국서부
    AM 09:15:32
    캐나다
    AM 09:15:32
    영국
    PM 17:15:32
    뉴질랜드
    AM 04:15:32
    호주
    AM 02:15:32
    필리핀
    AM 00:15:32
    사이판
    AM 02:15:32
>게시판 > 캠프 현지소식
공지사항
제목 [뉴스] 미국 우수 사립학교에서 미국 친구들과 함께하는 '버지니아 해외영어캠프'
작성자 mbcadmin   작성일 2019.06.25 조회 53



영어실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영어권 나라에서 현지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실전 영어에 도전하는 해외영어캠프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MBC연합캠프에서 인기리에 모집 중인 미국 동부 버지니아 영어캠프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와 인접해 있는 버지니아 주는 대통령 조지 워싱턴, 토머스 제퍼슨, 제임스 먼로의 출생지로 알려져 있다. MBC연합캠프 참가 학생들이 공부하게 될 Veritas Collegiate Academy는 배움을 사랑하는 영혼과 평생에 걸쳐 배우려는 마음가짐과 습관을 기르도록 최선을 다하는 학교다.

 

학생들의 성장 발달과정을 자극시키는 문법, 논리, 수사학 등 고전교육을 가르친다. 지난 5년 동안 학생들의 70%가 매년 미국 상위 35개 대학에 입학한 명문 사립학교다. 버지니아 영어캠프 참가 학생들은 썸머캠프에서 미국 현지 친구들과 참여할 예정이다. Art&;Craft, Sports, Music, Dancing, Swimming, Recreation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미국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국제 학생들을 사귀는 실전 영어를 경험하게 된다.

 

백운학 MBC연합캠프 수석매니저는 "교육이 아닌 능동적인 참여를 고취시켜 사고력과 상상력 그리고 사회성을 키울 수 있다"고 전했다.

 

참가 학생들이 미국 친구들과 더욱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빠른 적응을 위해 ESL수업 또한 병행된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을 위한 ESL수업을 통해 썸머캠프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미국 학생들과 함께하는 썸머캠프와 국제 학생들을 위한 ESL 수업이 끝난 후에는 수영과 농구 등 스포츠 수업이 이어진다.

 

백 수석매니저는 "체사피크 베리타스 현 교장 선생님이시자 수영 전문 코치이신 선생님께서 직접 수영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며, 세계적인 농구 마이클 조던과 같은 팀에서 농구를 뛰었던 코치님께서 농구 수업을 진행한다", "방과 후 수업 역시 능동적인 수업이 아닌 아이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 모습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현지 친구들과의 수업을 통해 실전 영어를 익히는 아이들은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와 더 가까워지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MBC연합캠프는 두 차례의 방문을 통한 심층 인터뷰, 그리고 경찰청 신원 조회와 범죄 경력 조회를 통해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홈스테이 가정을 선정한다.

 

특히, 학생들은 현지인들과 함께하며 생생한 영어표현을 익혀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된다. 홈스테이 가정에서 직접 제공하는 식사 등 다양한 편의 제공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학생들의 학습과 진로 선택에 동기부여가 되는 34일간의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이 진행될 예정이다.

 

백 수석매니저는 "특히 하버드 대학교에서의 한인 재학생과의 만남은 참가 학생들이 가장 기대하는 투어 중 하나"라고 전했다.

 

한인 재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학교 소개와 학습 방법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더불어 예일대학교와 M.I.T 등의 대학 탐방을 진행한다. 또한 Lincoln Memorial, Washington Monument, Korean War Veterans Memorial 등 워싱턴 D.C.의 역사를 살펴보는 투어가 예정돼 있다. 자연사 박물관과 우주항공박물관 등 학생들의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혀줄 투어 역시 준비되어 있다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주중에 이어지는 학습에 지칠 참가 학생들을 위한 주말문화 탐방 역시 준비되어 있다. Norfolk 해군 기지 관람과 미국 역사가 시작된 윌리엄스버그 민속촌 견학, 인류 최초의 비행 놀스캐롤라이나 라이트 형제 기념관 등 학생들의 상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투어가 진행된다.

 

한편,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버지니아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캐나다 캘거리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캠프, 사이판 영어캠프, 단기 2주 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를 운영 중이다.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17개 여름 시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